
[경남도민뉴스] 사회복지법인 K-water 나눔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남강댐노인복지 관은 지난 28일 ICT 기반 정보화기기인 ‘우리 집 복지관’의 사용 자교육을 실시하고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우리 집 복지관’사업은 롯데온과 한국수자원공사가 ‘AI 스피커를 활용한 ICT 기반의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롯데온이 한국사자원공사에 기부한 ICT 기기를 이용하여 댐 주변지역 어르신들의 정보 격차 및 소외감, 고독감을 해소하여 보람 있는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남강댐노인복지관은 지원받은 ICT기기를 활용하기 위한 교육을 지난 2월부터 매주 진행해 왔으며 이날, 교육에 참가한 어르신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는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처음엔 생소하고 어려웠지만 배울수록 신기하고 재미있다”며 “유튜브로 좋아하는 노래도 듣고 집에서 화면으로 친구들도 만나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너무 좋다”며 즐거워 하셨다.
남강댐노인복지관은 앞으로 ‘우리 집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과 교육 자료들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남강댐노인복지관은 이용 어르신들에게 교양∙취미생활, 사회참여활동,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 등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자원봉사 또는 후원에 뜻이 있는 경우 남강댐노인복지관 (055-747-6460)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