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6 (화)

  • 맑음동두천 20.3℃
  • 구름많음강릉 19.3℃
  • 구름많음서울 23.0℃
  • 구름많음대전 23.8℃
  • 맑음대구 20.6℃
  • 맑음울산 19.3℃
  • 맑음창원 21.1℃
  • 맑음광주 21.4℃
  • 구름많음부산 21.1℃
  • 구름많음통영 20.5℃
  • 맑음고창 19.1℃
  • 구름많음제주 22.7℃
  • 맑음진주 16.1℃
  • 맑음강화 18.9℃
  • 맑음보은 20.1℃
  • 맑음금산 20.0℃
  • 맑음김해시 20.9℃
  • 맑음북창원 21.5℃
  • 맑음양산시 21.5℃
  • 맑음강진군 19.9℃
  • 맑음의령군 17.1℃
  • 맑음함양군 16.8℃
  • 맑음경주시 17.5℃
  • 맑음거창 16.3℃
  • 맑음합천 17.6℃
  • 맑음밀양 19.4℃
  • 맑음산청 18.0℃
  • 구름많음거제 21.0℃
  • 맑음남해 19.6℃
기상청 제공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1차 정기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김용욱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구청 4층 개나리홀에서 ‘2026년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 연간 주요 활동 소개, 위원장‧부위원장 및 인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당연직 위원 선출에 이어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총 10명(초등학생 2명, 중학생 3명, 고등학생 4명, 학교 밖 1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4월 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의 공동 모집을 통하여 신규 위촉됐다.

 

위원들은 남동구 거주 또는 남동구 소재 학교 재학 중인 청소년들로, 앞으로 1년 동안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청소년 관련 행사와 간담회 등에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예정이다.

 

김충진 부구청장은 “청소년참여위원들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정책 제안 및 발굴 활동이 더욱 활발히 이뤄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