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천군(군수 하창환) 드림스타트는 지난 4월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가야면 체육회관에서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프로그램을 인기리에 진행하고 있다.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프로그램은 발달단계에 맞는 양육방법과 부모의 역할을 익히고, 부모-자녀 관계를 안정적으로 만드는 놀이와 감정코칭을 통해 행복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총 7회로 이루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부모교육에 양육태도검사, 감정코칭과 놀이방법 등은 물론 자녀와 함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게임과 놀이를 더한 교육으로 주민의 호응도가 높아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자가 늘고 있다.
또한 합천군에서는 자녀양육을 위한 부모교육, 가족캠프, 가족목욕프로그램, 부모 자녀가 함께하는 원예활동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가족관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옥철호 주민복지과장은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유익하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으며, 하반기에도 가족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드림스타트사업은 0세(임산부) ~ 12세(초등학교 6학년) 이하의 취약계층 가정의 사례관리가 필요한 아동 및 그 가족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동적·선제적 복지사업이다. (프로그램 문의 : 종합사회복지관 ☏930-325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