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청/정우태 기자)산청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7일 별아띠 천문대(산청군 신안면 소재)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떠나자~ 여름방학, 얘들아~ 모여라~ 별 따러 가자’ 천문대 나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친환경 생태마을탐방, 태양관측, 별자리 관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태양망원경 및 대형망원경을 직접 만지며 태양과 별자리, 성운 관찰을 하며 우주를 향해 무한한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간디숲속마을 탐방을 통해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의지를 다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별자리 관측을 하다가 나도 모르게 그 속으로 빠져 들어가는 기분을 느꼈다”며 “우주여행의 꿈을 꼭 이루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산청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매년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체험, 건강, 성장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실시해 왔으며 이번 여름방학에도 천문대 나들이 체험과 함께 집단상담, 성장프로그램 ‘비전보드 만들기’를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실시한다. 또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점검과 올바른 사용법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건강프로그램 脫인터넷! ‘우리부모님 어릴적에’를 오는 8월 10일 실시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관계자는 “즐거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위를 날리고, 신나게 2학기를 준비할 수 있는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