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권연홍 기자) =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군민이 행복한 감동의 민원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2016년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원하는 만족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민원인 5백 명을 대상으로 우편 및 면접 조사를 병행하여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군과 읍면 방문 민원에 대해 대면설문과 우편설문으로 이루어지며 지난 21일부터 12월 2일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조사항목은 민원실 환경, 친절성, 신속성, 전문성 등 4개 분야 13개 문항으로 조사결과를 통해 나타난 민원인 불편사항이나 요구사항 등은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민원 서비스의 질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합천군은 고품격 민원행정 친절서비스를 위해 민원실 창구 직원 근무복 착용 및 민원안내도우미배치, 노약자를 위한 민원업무담당자 콜 서비스 제도를 시행중이며, 이와 더불어 국민행복민원실 구현을 위하여 북카페설치, 민원pc 및 민원건강지킴 장비 구축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상교 군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합천군 민원행정에 대한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고 결과에 대한 분석을 통해 다양한 민원 편의시책을 적극 발굴해 군민이 행복한 감동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