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권연홍 기자) =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파급력이 큰 SNS를 통해 합천관광 정보를 보다 많은 사람에게 빠르게 전파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합천관광 SNS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합천관광 SNS 서포터즈는 밴드와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지역축제, 관광명소, 행사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리는 온라인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6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 홈페이지 (www.hc.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합천군청 관광진흥과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 이메일(parkjb9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2월 중 40여명의 서포터즈를 최종 선발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글쓰기와 SNS활용법에 대한 전문강사 교육을 지원받고, 워크숍을 통해 활동상황 모니터링, SNS 운영 관련 정보를 교환하는 한편, 개선사항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통하여 소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한 해 동안 우수한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를 선정해 연말 시상도 계획하고 있다.
합천군 관계자는 “하나이상의 SNS를 활발히 운영 중인 합천군내 거주자 중 합천관광 홍보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만큼 합천을 사랑하고 열정으로 함께 할 군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