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정우태 기자) = 산청군은 지난해 12월 12일 오픈한 산엔청쇼핑몰이 지난 23일자로 오픈 6주만에 1억원 매출을 달성해 산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온라인상에서도 또 한번 인정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산엔청쇼핑몰에는 군에서 엄선한 51개 농가 200개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고, 특히 설맞이 기획상품으로 영국왕실에 선물한 산청곶감, 지리산의 청정한 자연환경과 큰 일교차가 만들어낸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 인증사과, 고품질 친환경쌀 등이 매출을 견인하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산청군은 매출 1억원 달성 기념으로 전남 여수시에 거주하는 1억원째 구매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200여 개 제품을 추가 입점하는 등 제품을 다양화해 소비자들이 사계절 즐겨 이용하는 쇼핑몰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엄격한 상품관리와 농가직거래로 소비자와 생산농가가 상생하는 쇼핑몰을 운영해 부자산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엔청쇼핑몰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산엔청 쇼핑몰(http://www.sanencheong.com)을
검색하거나 고객센터 무료전화 (080-970-8000)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