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심지윤 기자) = ‘MIK 2018 Season 1 팬덤스타’ 행사가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더 케이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산업진흥원에서 참가해 창원시 우수제품 전시 공동관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현지 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마련할 수 있는 글로벌 미디어 홍보와 크라우드 펀딩 상담회, 1대 1 인터뷰를 통한 온라인 뉴스 보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생활, 뷰티, 에너지, 스타트업 등 약 75개사가 참석했으며, 진흥원에서는 라쉬반코리아(주), 생생바이오텍(주), 성창산업, 스마트베리, 실버팍스 등 5개사가 참가했다.
프랑스, 미국, 싱가폴, 중국, 일본, 국내 등 미디어사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 참가해 자사의 제품에 대한 프레스 피칭 및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컨설팅 및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는 참가기업에 대해 ‘Made in Korea Brand’로 지정됐음을 알리는 지정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참가 미디어사별로 선정하는 MIK TOP3에 라쉬반코리아(주), 스마트베리, 실버팍스 등 3개사가 지정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국내 기업과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신개념의 네트워킹 행사로 기획돼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서 기업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장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