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사)경남로봇산업협회는 5월 14일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4층 임원실에서 “김해시 지능형 로봇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진흥원 김종욱 원장, 정영화 경남로봇산업협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지역 로봇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분야별 협력체계 구축 ▲지능형 로봇 및 로봇리퍼브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로봇 및 AI분야 기술교류 및 전문인력 양성 ▲R&D 및 기업지원 상호협력 등을 함께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김해시 5대 전략산업의 한 축인 지능형 로봇산업의 중점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협회를 비롯한 관계기관과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현재 수행중인 『중고로봇 재제조 로봇리퍼브센터 기반구축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함께 로봇 분야별 기술 교류 및 공동 정책발굴 등을 통해 지역 로봇산업의 도약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정영화 회장은 “김해지역의 로봇산업 발전을 촉진하고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를 통해 로봇 기술의 연구 및 개발, 산업육성, 인력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고, 혁신적인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