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김은경 기자) = 거창군(군수 양동인) 군립한마음도서관은 지역민의 자발적인 배움을 지원하기 위해 일반인 대상으로 오는 4월~6월까지 13주 동안 상반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접수는 도서관홈페이지(library.geochang. go.kr)를 통해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강좌는 ‣왕초보 중국어 ‣주역 ‣만다라 마음여행 ‣자수, 꽃을 만나다 등 4개 강좌로 남녀노소 모두 배움의 즐거움에 빠져들 수 있는 강좌로 편성했다.
올해 처음 개설되는 <만다라 마음여행>은 만다라 작업과 명상을 통해 자신의 내면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강좌로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포커스를 맞춘 맞춤형 강좌라고 전한다. 특히 한마음도서관의 장수 강좌인 <주역>은 어르신들에게 인기강좌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면 단위의 어르신들까지 배움의 열기는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민의 일상적 삶 속에 스며들어 지역민들에게 문화비용을 부담시키지 않고(단, 재료비와 교재비 본인 부담)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한 문화소통과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마음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도서관(☎940-8470)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