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심지윤 기자) = 창원시는 시민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발굴하고, 시민 참여형 문화복합시설 조성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창원문화복합타운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총 70일 간이며, 공모주제는 ▲시민 참여형 문화복합시설에 적합한 시민친화형 콘텐츠 ▲문화복합타운의 관광자원화 방안 ▲지역축제 연계방안 등이며, 기타 창원시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도 자유롭게 제출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나이·지역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은 시 홈페이지 ‘창원시 100만 희망창작소’의 ‘테마제안 코너’를 통해 신청하거나 이메일, 방문 또는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오는 4월 30일까지 접수된 아이디어는 2차에 걸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시는 5월 말 창원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시상은 최우수(1명) 100만원, 우수(2명) 각 50만원, 장려(5명) 각 20만원이며, 응모작의 수준에 따라 시상등급 및 인원이 변동될 수도 있다.
정현섭 창원시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공모전이 창원문화복합타운 조성에 대한 대시민 홍보 및 일반시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이 사업이 시민과 함께 조성하는 문화사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콘텐츠 개발 진행상황을 시민에게 실시간으로 홍보하고 문화복합타운이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