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도내 전 단설유치원, 초·중·고·특수학교 교무행정원 및 과학실험원, 전산실무원 1,1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지난 5일 경남교육종합복지관(고성)을 시작으로 6일 경남교육연수원(창원), 9일 경남과학교육원(진주), 13일 경남특수교육원(밀양)에서 권역별로 찾아가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교무행정원의 업무수행능력 향상, 전문성 제고 및 사기진작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직무연수는 기록물 관리 및 공문서 작성, 고객만족 교육, 효율적인 행정업무 처리의 이해 등 직무교육과 더불어 학교 현장에 근무하는 교무행정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경남교육청 이학래 학교혁신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교무행정원의 역할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교무행정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함양하고 책임감 및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11월부터 교육지원청 단위에서 업무관리시스템, 에듀파인, 엑셀실무 등 실무위주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양주초등학교에 근무하는 최둘자 교무행정원은 “이번 교무행정원 직무연수를 통해, 교무행정원이 스스로 경남교육가족의 일원이라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