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KB손해보험 사천연수원에서 제4기 꿈키움봉사단 80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꿈키움봉사단은 진주아카데미 프로그램의 홍보, 온라인 활동, 참여 프로그램의 모니터링과 봉사활동을 통한 협동심을 키워주기 위해 지난 2012년 11월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지난 10월 4기 대상자를 모집하여 1차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2차 워크숍을 진행했다.
1박 2일간의 워크숍에서는 주로 봉사자로서 역할과 임무, 기사문 작성방법, 감성 캘리그라피, UCC 기초교육과 팀별 제작활동 및 발표 등 봉사단 활동에 필요한 기초 소양을 쌓고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했다.
이창희진주시장은 “리더가 되려면 먼저 봉사자가 되라는 말처럼 진주아카데미 리더로서 든든한 홍보대사가 된 것을 축하를 드리며, 여러분의 작은 봉사가 진주아카데미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4기 꿈키움봉사단은 앞으로 2년 동안 활동하게 되며 5개 동아리(기자반, 홈페이지반, 편집반, SNS반, 오프라인반)를 각각 편성하여 매월 1회 정기교육, 자원봉사 및 진주아카데미 행사를 지원하게 된다고 말했다.
진주아카데미는 지난 2012년 5월 개관하여 영어회화,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학부모프로그램 등 4개 분야 21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의 성공한 교육복지 롤 모델로 학부모의 인기를 더해 가고 있다.
꿈키움봉사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http://lifelong.jinju. go.kr/academy)나 진주시 평생학습과(749-2308)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