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 가좌초등학교(교장 박진우)는 지난 1일 홍보관에서 본교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부모 독서지도 독서 코칭 특강을 실시했다.
한국독서교육개발원 윤은주 독서지도 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성공적인 독서인이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독서의 필요성과 효과, 독서 지도법에 대해 강의했다. 윤은주 독서지도 강사는 효과적인 자녀 독서 지도법으로 ‘수준에 맞는 책을 읽게 할 것’, ‘책을 읽고 나면 독서 이력을 남길 것’, ‘자녀에게 책을 읽어주거나, 함께 책을 읽는 시간을 가질 것’을 강조했다.
강의 후 평소 학부모들이 자녀의 독서 지도에 대해 가지고 있던 의문과 고민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 책읽기를 싫어하는 아이, 자녀가 읽을 책을 고르는 방법 등 많은 학부모님들이 자녀 독서 지도 시 고민하는 부분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학부모 독서코칭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자녀의 독서 지도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강의를 듣고, 다른 어머님들과 독서 지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저만의 고민이 아닌 자녀를 둔 모든 부모님들의 고민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오늘 이 자리가 그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어머님들과 독서 토론을 하는 자리도 한 번 가져보고 싶다”고 특강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본교에서는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이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