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동구희망교육지구는 17일 오후 5시 동구의회 1층 회의실에서 ‘2024년 동구 어린이·청소년 의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올해 6기를 맞이한 ‘동구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자방자치단체의 정책·사업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 제안을 위해 운영하는 것이다. 청소년·교육·환경 등 정책 의제 발굴, 제안을 통해 학생들의 지역사회 자치 참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20명으로 구성된 제6기 의회는 17일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발대식은 제5기 의장 축사, 위촉장 수여, 2019∼2023 활동 경과 및 2024 운영 계획 안내, 지도 교사·의원 소개 등으로 진행한다.
발대식 후 이들은 의장단 선출, 분과별 활동 등에 나선다. 특히,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은 오는 7월에 열릴 예정인 ‘정책 제안식’에서 직접 조례안을 만들고, 이를 동구 의회에서 정식 조례로 발의할 수 있도록 제안할 계획이다.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어린이·청소년 의원 활동이 학생들에게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꿈을 키우고 배움의 주체로 성장하는 학생 중심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